Diary

[diary]HD급 영상 플래시 비디오 서비스 Vimeo

WaterFlow WaterFlow 2008. 5. 18. 21:15

초속 5cm 엔딩 from WaterFlow on Vimeo.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뮤직비디오나 영화, TV영상(이런 영상은 Vimeo에서도 정책적으로 거부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저작권 관련문제로 잘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을 올리고 싶은 경우가 많다. 여기에 티스토리는 다음의 티비팟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엔 저작권 문제로 영상이 잘려버리는 경우도 많고, 특히 HD급의 영상을 올리기에는 부족함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거기다 보고싶지않은 광고영상이 튀어나올때면 혀를 내두르게되기도 한다.

티스토리는 기본 업로드 용량을 10메가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flv영상을 올리고 싶어도 프레임수나 화질에 제한사항이 많이 따른다. 이런 문제는 블로거들에겐 언제나 고민거리로 작용하는데..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HD급 영상까지 지원해주는 좋은 사이트 하나를 알게되었다. Vimeo라는 이름을 가진 플래시 영상 플래이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 일주일에 업로드용량 500메가로 소스 파일까지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 shortcut url도 등록할 수 있어 http://www.vimeo.com/waterflow 로 자신의 영상 주소를 등록할 수도 있다. 아는 지인이나 관심 영상을 소유한 사람을 contact목록에 추가해 즐겨찾기를 할 수도 있고 각 영상에 코멘트를 달아 줄 수도 있다.. 국내도 이런 서비스가 있다면 참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판도라도 HD급 영상을 제공해주고 있긴 하지만 소스 파일 다운로드라던지 서비스 사용대가로 봐야하는 광고는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

이 사이트의 단점은 외국 사이트이기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고화질 영상을 사용하기때문에 컨버팅 시간의 문제도 있는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고화질의 영상을 웹상에 관리하고 블로그에 게시하고 싶은 사람에겐 이만한 서비스도 없는 것 같다.

덧. 미리 Vimeo의 정책을 보지 못해 포스팅의 내용이 엇나가 버린 것 같네요.. Vimeo는 개인이 직접 만든 영상을 올리는 것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인터넷에서 구한 자료나 티비쇼와 같은 자료는 올리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잘릴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