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movie]귀를 즐겁게 해주는 영화 -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WaterFlow 2008. 5. 23. 16: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거스트 러쉬는 음악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한 아이가 가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있다. 이야기는 한 고아원에서 시작된다. 어렸을적부터 고아원에서 자란 이 아이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어떤 환경도 주어지지 않았지만 자연으로부터 소리를 듣고 배운다. 풀이 바람에 부딪히는 소리, 발자국 소리, 심지어는 한밤중 전신주를 흐르는 전기의 소리까지도 그 아이에겐 음악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아이(Evan Taylor - 'August Rush'역 Freddie Highmore)는 고아원에서 좋은 가정으로 위탁될 기회를 얻지만 이상하게도 이 아이는 자신의 부모님이 분명 자신을 찾을 것이라고 한다. 한번도 본적이 없는 부모인데도 말이다. 이 영화는 한 아이가 고아원으로부터 자신의 부모님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그리고 있는 음악영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거스트 러쉬는 이 아이가 고아원으로부터 떨어져 나와 뉴욕에서 자신의 음악적인 재능을 발견해주는 한 길거리의 음악가(Wizard역 Robin Williams)에게서 얻게된 예명이다. 그는 이 아이의 음악적 재능을 이용해 큰 성공을 이루어 보려고 하지만 그로써는 여의치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아이는 그렇게 뉴욕에서 악기를 접하게되고, 자신의 음악적 재능에 줄리어드에 입학하게 되기도 한다. 줄리어드에서 어거스트 랩소디를 만들게 되고, 그 곡을 지휘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로의 소리를 듣고 만나게 된다는 운명적인 사랑과 가족에 관한 영화다. 이 영화가 볼만한 것은 배우들의 연기를 둘째로 놓는다고 하더라도, 영화에서 들려오는 여러 음악들이 무척이나 좋기 때문일 것이다. 집에서 혼자 있을때 약간 큰 볼륨으로 영화를 감상했는데 사실 영화의 음악때문에 이 영화를 두번이나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반이라는 아이가 어떻게 어거스트 러쉬가 되어 그 부모님의 사랑을 찾아주고, 함께하게 되는지 영화속으로 같이 여행을 떠나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어거스트의 부모님이 어떻게 만나게 되는가를 그린 영화의 전반부에 나오는 Bach / Break란 곡의 영상이다. 클래식을 하는 어머니와 락을 하는 아버지가 같은 날밤 서로 다른 곡을 같이 연주하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Bach / Break - August Rush from WaterFlow on Vimeo.